안혜영부의장,2019경기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참석  
아트성남문화(www.artsm.net)   
경기도의회 | 2019.07.08 12:26 |

undefined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
(더불어민주당, 수원11) 5()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개최된 24회 경기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참석하여 격려하였다.

 

 안 부의장은 “UN 평등은 모두를 위한 진보(Equality for Women is Progress for All)라는 슬로건으로, ‘2030 지속가능한 개발목표 공표했다., “오늘날 성평등은 사회적 차별의 문제를 넘어, 4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다양성의 측면에서 바라보아야 하며, 여성의 역할 확대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갈음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최근 공공부문을 중심으로 여성의 사회진출 범위가 확대되고 있지만아직도 사회 곳곳에는 보이지 않는 편견과 성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이 존재하고 있다.”면서, “이제 여성은 배려와 특혜의 대상이 아닌 공정한 기회와 경쟁으로 당당하게 자신의 능력을 평가받을 수 있는 사회의 일원으로 자리매김 되어야 한다.”이를 위해서는 "양육부담임금격차 등의 불평등 개선과 함께 내실있는 교육을 통한 사회인식의 변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안부의장은 성평등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좀 더 과감한 정책적 지원과 시대에 맞는 제도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경기도의회는 도민 모두가 평등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경기도를 위해 여성의 대표성을 강화하고, 공공부문의 유리천장 깨기가 민간에까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에는 이화순 행정2부지사, 이항주 여주시장 부인 이병시 여사이금자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이은정 경기자주여성연대 대표이정아 경기여성단체연합 대표최순영 경기여성연대 상임대표를 비롯해 경기도의회 박옥분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 이혜원 의원과 여성단체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Copyrights © 2012 www.artsm.net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