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현대백화점 남다른상점, 지역상생협력 모델 성공  
아트성남문화(www.artsm.net)   
편집부 | 2021.11.08 15:15 |

undefined

undefined

지난 11. 5() 11. 7() 현대백화점(판교점), 성남시 중소기업 브랜드 마켓 남다른상점개최


- 백화점 폐점 후의 After shopping time 네이버 쇼핑라이브

- 개그맨 홍록기, 뷰티인플루언서 허밍베리 진행 성남시 뷰티 아이템 쇼핑


성남시와 현대백화점의 협력 브랜드 마켓 남다른상점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지난 115일부터 7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열린 남다른상점은 성남시 중소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해 진행된 성남시와 현대백화점과의 지역상생 협력사업으로 이번에 네 번째로 열렸다.

 

뷰티, 주얼리, 패션, 생활리빙 등 성남시 유망 중소기업 22개사가 참여한 이번 행사는 83백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기업들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판로확대에 큰 도움이 됐을 뿐 아니라 브랜드 홍보는 물론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제품에 대한 피드백을 듣고 제품개선의 아이디어를 얻는 자리가 됐다.

 

변질우려가 높은 어린이 항생제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휴대용 의약품보관함을 개발한 스타트업 라이프템(대표 남상이, 브랜드 메디킷)은 크라우드펀딩 등 주로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를 진행하던 중 남다른상점을 통해 오프라인 판매를 하게 됐다. 남상이 대표는 현재 모델에서 휴대가 더욱 간편하도록 제품을 바꾸고 어린이의 눈 높이에 맞는 디자인으로 개선해야 겠다매장에서 고객들과 만나고 소통하며 제품에 대한 피드백을 들을 수 있는 자리가 지속적으로 마련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제이이인터네셔널(대표 김택욱, 브랜드 소프트로메인)은 최근 플랫슈즈를 런칭한 슈즈전문 스타트업이다. 김택욱 대표는 편안한 슈즈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에서 첫 브랜드를 런칭했다특히 남다른상점은 브랜드 런칭 후 사업성을 테스트해 보는 기회였으며 예상했던대로 편안한 슈즈를 찾는 고객들이 많아 비즈니스에 자신감을 얻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고객들의 안전한 비대면 쇼핑을 위해 115일 저녁 930, 네이버쇼핑라이브가 진행됐다. 개그맨 홍록기와 뷰티 인플루언서 허밍베리의 진행으로 펼쳐진 쇼핑라이브는 성남시 뷰티 아이템을 한 자리에 모아 방송했다. 그 결과 네이버쇼핑라이브는 누적시청 1,124, 좋아요(하트)21,179개 받는 등 뜨거운 관심과 이슈 속에 방송됐다.

 

한편, 현대백화점(판교점)은 남다른상점의 수익금(1천만 원 상당)을 성남시 지역사회를 위해 기부한다.

 



 


Copyrights © 2012 www.artsm.net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