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S-스타트업 왕중왕전& 성남 창업경연대회” 본선 시상식 개최  
아트성남문화(www.artsm.net)   
편집부 | 2021.11.15 13:09 |

undefined

-
성남산업진흥원 주관, 올해로 19년째 이어져, 창업 생태계 조성

- 전국 혁신 창업도시 성남의 든든한 초석으로 자리매김


성남산업진흥원이 성남의 대표하는 스타급 스타트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인 S-스타트업 왕중왕전과 관내 경쟁력 있는 우수한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는 성남 창업경연대회의 우수 기업들을 시상하기 위해 시상식이 지난 12일에 열렸다.

 

S-스타트업 왕중왕전은 진흥원에서 운영중인 창업센터 입주기업 및 관내 대학인 가천대, 동서울대, 신구대와 전자기술연구원(KETI) 창업센터 입주기업 중 각 창업센터 센터장의 추천을 받은 우수창업기업 중 예비 유니콘 기업을 선발하여 집중 육성 및 성남의 대표하는 스타급 스타트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며 올해 그 첫 해를 맞이했다.

 

그리고 성남 창업경연대회는 2003년부터 창업기업을 지원하는 경쟁력 있는 우수한 사업 아이템을 발굴해 왔으며 현재까지 참여한 기업들은 누계 218개사를 기록하며 올해 19회를 맞이했으며, 2005년 코스닥에 상장해 20219450억 매출을 기록한 지니어스가 성남창업경연대회를 통해 성장한 대표적 기업이다.

 

이날 진흥원 창립 20주년 소개를 시작으로 시작된 2021 S-스타트업 왕중왕전&성남 창업경연대회시상식에는 총 15개사가 수상하였다.

 

S-스타트업 왕중왕전의 대상에는 소이넷이 수상하였으며, 최우수상 내일해, 크레스콤, 우수상 리얼디자인테크, 씨포스, 장려상에는 에임비랩, 리츠, 온테크, 포그라운드 등이 수상하였다.

 

성남 창업경연대회의 대상에는 플라잎이 수상하였으며, 최우수상 스트릭, 한국주택정보, 우수상은 이지태스크, 페스타, 어썸랩 등이 수상하였다.

 

특히 S-스타트업 왕중왕전의 대상을 수상한 소이넷은 Edge Al 기반 안면인식 체온감시 솔루션을 제안하며 우수한 기술력과 탁월한 사업성을 인정받았으며

 

성남 창업경연대회의 대상을 수항한 플라입은 강화학습을 적용한 산업용 로봇휴먼인터페이스를 제안하여 혁신형 창업기업으로 선정된 본선 진출팀 중 가장 우수한 창업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성남산업진흥원 류해필 원장은 진흥원이 함께 혁신 성장하는 성동파트너의 역할과 책임을 다해 우수한 창업팀을 선발하고 4차 산업혁명 기술의 메카인 성남창업센터에서 창업기업과 선도 글로벌 기업간 융복합 시너지를 발휘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산업별, 성장단계별 솔루션을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Copyrights © 2012 www.artsm.net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