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료원, 공공의료기관 최초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 지정  
아트성남문화(www.artsm.net)   
성남시의료원 | 2021.06.30 15:23 |

undefined

성남시의료원
(이중의 성남시의료원장)623일 보건복지부로부터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로 지정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한 ‘2021년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모집사업에 참여하여 발달장애인 의료이용 현황, 전문인력의 역량, 사업수행 계획 등에 대해 높게 평가를 받아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로 성남시의료원과 부산 온종합병원이 신규 지정받았다.

 

현재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는 8개소이며, 지난 2016년 한양대학교병원과 양산부산대학교병원 2개소를 시작으로 2019인하대학교병원, 강원대학교병원, 충북대학교병원, 전북대학교병원, 서울대병원, 연세대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등 6개소가 운영 중이다.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는 발달장애인이 의료서비스를 효율적·체계적으로 이용하도록 의료지원을 하며 중증 행동문제를 치료하기 위한 것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이 지정하는 의료기관이다.

 

행동치료 전문가 등 인력을 확보하고 치료실·관찰실 등 사업 운영에 필요한 시설을 완비하여 올해 하반기에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다.

 

이중의 성남시의료원장 최근 국립정신건강센터와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였고 이번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로 지정으로 치료실, 관찰실 등 운영에 필요한 시설을 완비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경기 남부의 발달장애인들의 행동치료 분야에서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s © 2012 www.artsm.net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