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중원도서관 「2020 인문독서아카데미」공모사업 선정  
아트성남문화(www.artsm.net)   
편집부 | 2020.05.04 13:21 |

undefined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 윤정수, 이하 공사) 중원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관)하는 2020년 인문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공공도서관, 문화원, 문화재단, 비영리민간단체 등 85개 지역 문화시설에 예산(1개관당 9,800천원)을 지원하여, 전 국민이 인문학 강의를 통해 인문정신을 고양하고, 지역 독서문화 증진 및 독서인구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원도서관은 2014년 이후 5번째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은나태함을 버리고 나를 깨우다의 주제로 78~1028일 매주 수요일마다, 15회 인문학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부 내용으로 거리의 인문학자 최준영 작가의 독서와 글쓰기를 통해 나를 알아내는 과정 철학자인 안광복 작가의 철학자의 명언을 통해 삶의 의무와 의미를 이끌어 내는 과정 영화 인문학 최하진 작가의 영화를 통해 삶의 길 위에서 서성이는 우리의 모습을 반추해 보기 등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독서와 문학, 철학 및 기타 학문을 융합한 통섭형 인문학 강의를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중원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nlib.go.kr/jw)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031-752-3913)

 

공사 윤정수 사장은 인문독서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성남시민이 인문학을 통해 삶을 통찰하는 지혜와 인문학의 향취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책 읽는 성남 실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12 www.artsm.net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